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νƒ€λΈŒμ•…λ³΄ λ³΄λŠ”λ²•

νƒ€λΈŒμ•…λ³΄ λ³΄λŠ”λ²•

νƒ€λΈŒμ•…λ³΄λŠ” μ•…κΈ° μ—°μ£Όλ₯Ό μœ„ν•œ μ•…λ³΄λ‘œμ„œ, 특히 기타와 같은 ν˜„μ•…κΈ°λ₯Ό μ—°μ£Όν•  λ•Œ μ‚¬μš©λ©λ‹ˆλ‹€. νƒ€λΈŒμ•…λ³΄λ₯Ό μ½λŠ” 방법에 λŒ€ν•΄ μ•Œμ•„λ³΄λ„λ‘ ν•˜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1. μ€€λΉ„λ¬Ό

νƒ€λΈŒμ•…λ³΄λ₯Ό 보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읽기 νŽΈν•˜κ³  λͺ…ν™•ν•œ 악보가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악보λ₯Ό ν”„λ¦°νŠΈν•˜κ±°λ‚˜ 악보 앱을 λ‹€μš΄λ‘œλ“œν•˜μ—¬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νŽœμ΄λ‚˜ μ—°ν•„, ν˜Ήμ€ ν•˜μ΄λΌμ΄ν„°λ₯Ό μ€€λΉ„ν•˜μ—¬ 악보에 ν•„μš”ν•œ ν‘œμ‹œλ₯Ό 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©λ‹ˆλ‹€.

2. 악보 크기와 ꡬ성

νƒ€λΈŒμ•…λ³΄λŠ” 일반적으둜 5μ„  μ•…λ³΄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맨 μ•„λž˜μ˜ μ„ λΆ€ν„° μˆœμ„œλŒ€λ‘œ E, B, G, D, AλΌλŠ” μŒμ„ λ‚˜νƒ€λƒ…λ‹ˆλ‹€. ν‘œμ€€ κΈ°νƒ€μ˜ 6번째 ν˜„μΈ "Low E" μ†Œλ¦¬λŠ” ν‘œκΈ°λ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3. 음 ν‘œκΈ° 방법

νƒ€λΈŒμ•…λ³΄λŠ” 숫자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—¬ μŒμ„ ν‘œκΈ°ν•©λ‹ˆλ‹€. 각 μ„ μ΄λ‚˜ 곡간에 숫자둜 κΈ°νƒ€μ˜ ν”„λ › 번호λ₯Ό λ‚˜νƒ€λƒ…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3번째 ν”„λ ›μ—μ„œ 1번 선에 μœ„μΉ˜ν•œ μŒμ€ "3"이라고 ν‘œκΈ°λ©λ‹ˆλ‹€.

4. μ½”λ“œ ν‘œκΈ°

νƒ€λΈŒμ•…λ³΄λŠ” μ½”λ“œμ˜ ν‘œκΈ° μ—­μ‹œ μ§€μ›ν•©λ‹ˆλ‹€. μ½”λ“œλ₯Ό λ‚˜νƒ€λ‚΄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텝(Tab) 기호λ₯Ό μ‚¬μš©ν•˜κ±°λ‚˜ 문자둜 직접 ν‘œκΈ°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½”λ“œλŠ” νƒ€λΈŒμ•…λ³΄μ˜ μœ—λΆ€λΆ„μ΄λ‚˜ μ•„λž˜μ— ν‘œκΈ°λ  수 있으며, ν•΄λ‹Ή μŒμ— μ—°μ£Όν•΄μ•Ό ν•  μ½”λ“œλ₯Ό λ‚˜νƒ€λƒ…λ‹ˆλ‹€.

5. μ—°μ£Ό 지침

νƒ€λΈŒμ•…λ³΄μ—λŠ” μ—°μ£Ό 지침과 ν‘œκΈ°κ°€ 포함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각 μŒμ— λ§ˆλ””(Bar) 번호, 반볡 ν‘œμ‹œ, μ—°μ£Ό 방식 등을 λ‚˜νƒ€λ‚΄μ–΄ μ—°μ£Όλ₯Ό λ„μ™€μ€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ν‘œκΈ°λ₯Ό 잘 읽고 μ΄ν•΄ν•˜μ—¬ 악보에 ν‘œμ‹œλœ λŒ€λ‘œ μ—°μ£Ό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©λ‹ˆλ‹€.

6. μΆ”κ°€ 정보

νƒ€λΈŒμ•…λ³΄λŠ” 보톡 μŒμ•…μ˜ 리듬과 타이밍을 λ‚˜νƒ€λ‚΄μ§€ μ•Š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μ—°μ£Όμžμ˜ μŒμ•…μ  감각과 κ²½ν—˜μ΄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λ³„λ„λ‘œ 악보λ₯Ό λ“€μœΌλ©° μŒμ•…μ„ μ—°μ£Ό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악보에 ν‘œκΈ°λ˜μ§€ μ•Šμ€ μ•…κΈ°μ˜ μ—°μ£Ό λ°©μ‹μ΄λ‚˜ νŠΉμˆ˜ν•œ μ—°μ£Ό ν‘œκΈ° 등에 λŒ€ν•΄μ„œλ„ κ³΅λΆ€ν•˜μ—¬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